1 00:00:24,964 --> 00:00:28,269 (사바토~) 2019년 5월 18일 토요일입니다. 2 00:00:28,269 --> 00:00:34,461 피렌체에 멘타나 갤러리의 예술 디렉터이신 LAURA ADRIANI 다니엘라 박사가 관중들을 위해 3 00:00:34,512 --> 00:00:40,594 - 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전시회를 제안해주셨습니다. 4 00:00:41,210 --> 00:00:45,067 전시회의 주인공이신 한국 예술가님이 곧 오셔서 인터뷰에 응해주시겠습니다. 5 00:00:45,948 --> 00:00:50,580 제 옆에 다니엘라 박사님과 여러분이 참관해 계십니다. 6 00:00:50,917 --> 00:01:00,136 옆에 마이크도 있고요. 언급했듯이 관중들에게 익숙한 얼굴 사랑받는 다니엘라 박사님이 계십니다. 7 00:01:00,866 --> 00:01:09,999 덕분에 피렌체가 세계적인 예술을 관람하는 특별한 명소가 되었습니다. 8 00:01:10,604 --> 00:01:16,783 현재 미술 갤러리에 필수인 소설 미디어를 뿐만 아니라 9 00:01:16,841 --> 00:01:26,640 국제적으로 만날 수 있는 빈번한 전시회와 국제 활동 덕분에 갤러리 예술가들과 세계 사람들에게 10 00:01:26,690 --> 00:01:39,512 전시와 역사적 제안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11 00:01:39,512 --> 00:01:50,523 갤러리 전시회는 분명, 우리 도시에 각광받는 일입니다. 우선, 갤러리의 새로운 본사가 12 00:01:50,523 --> 00:01:58,560 산타 크로체로 향하는 옛 다리를 건너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꼭 방문하는 필수코스가 되었습니다. 13 00:01:58,560 --> 00:02:10,114 그리고 작지만 매우 중요한 플로렌스 거리가 LAURA ADRIANI와 문화 예술의 결합으로 이차적인 예술의 거리가 되었습니다. 아드레아 14 00:02:10,486 --> 00:02:19,166 여러분 좋은 저녁입니다. 오늘 저녁, 하리나의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15 00:02:19,166 --> 00:02:25,870 수년 전, 제 갤러리에서 첫 감명을 준 미니 전시회를 열었던 예술가입니다. 16 00:02:25,870 --> 00:02:30,896 늘 가깝게 연락하고 지냈죠. 17 00:02:30,896 --> 00:02:35,517 지금은 정말 훌륭한 한국 예술가로 전시회를 열었습니다. 18 00:02:35,517 --> 00:02:40,657 예술계에 세계적인 인물입니다. 19 00:02:40,657 --> 00:02:46,033 때문에 저 역시, 이런 훌륭한 전시회를 여는데 동의했고 하리나님께 매우 감사드립니다. 20 00:02:46,033 --> 00:02:49,252 계속 하리나님과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. 21 00:02:49,760 --> 00:02:53,702 지금 시사회에 다니엘라가 독점으로 예술계에 떠오르는 22 00:02:53,702 --> 00:03:01,270 국가 중 하나인 한국에서 오신 주인공 하리나 예술가님을 발표했는데 곧 오실 것입니다. 23 00:03:01,270 --> 00:03:05,043 한국은 이태리의 60년대처럼 경제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24 00:03:05,043 --> 00:03:15,140 관중들도 아마 그때를 정확히 기억할 것입니다. 예술 시장에도 질적으로 붐이 일었던 시기였지요. 25 00:03:15,140 --> 00:03:25,697 상당한 붐이었죠. 양적으로만이 아닌 질적으로도 가장 많은 발전을 보인 시기였습니다. 26 00:03:25,697 --> 00:03:34,104 한국이 이태리의 60년대 붐을 맞고 있기에 예술가님을 모시고 다니엘라 박사가 질문하겠습니다. 우리의 궁금증을 모두 해결해보겠습니다. 27 00:03:34,104 --> 00:03:42,732 2017년 콜렉트 전시회 참가 후, 한국의 주요 예술가이신 하리나님이 멘타나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 돌아오셨습니다 28 00:03:42,732 --> 00:03:48,259 줄리아가 옆에서 질문을 도와주겠습니다. 여러분 지금 저와 같이 모스카 거리로 이전한 멘타나 갤러리를 보고 있습니다. 29 00:03:48,259 --> 00:04:04,896 갤러리 이전과 함께 하리나님이 돌아와 중요한 솔로이스트로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작품을 전시해주셨습니다. 30 00:04:04,896 --> 00:04:21,833 ‘Excellent Clown’이라고 제목 붙인 작품은 인간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사이클, 특히, 사회화된 인간에게 상징적인 가치를 정확히 부여합니다. 31 00:04:21,833 --> 00:04:40,137 - 줄리아가 예술가와의 인터뷰 통역을 도와줄 것입니다. ‘Clown’을 선택한 것은 인간을 말해주는 가면이자 상징적 모습을 말합니다. 32 00:04:41,700 --> 00:05:11,536 - (현대 사회의 현대인을 대상으로 연구했습니다.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어린 광대 같은 마스크를 만들고 33 00:05:11,536 --> 00:05:21,205 SNS같은 매스 미디어를 사용하여 더 많은 마스크를 자주 벗을 수 있습니다. 34 00:05:21,205 --> 00:05:41,053 주어진 상황에 따라 마스크를 바꿔 쓰는 뛰어난 사람으로 고려되는 것 같습니다. 그런 융통성이 능력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35 00:05:42,000 --> 00:05:50,810 제 ‘EXCELLENT CLOWN’ 씨리즈는 현대인의 다양한 융통성 사용을 표현합니다 36 00:06:10,168 --> 00:06:20,662 제 예술의 주인공의 Clown(광대)는 마스크를 쓸 수 있는 사람들의 능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. 37 00:06:20,662 --> 00:06:28,426 현대 사회에 이런 현상이 많습니다. 소셜미디어가 쇄도하면서 38 00:06:28,426 --> 00:06:35,626 사람들은 마스크를 쓸 수 있게 되었고 여러 인물이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39 00:06:35,626 --> 00:06:46,565 마스크를 쓰고 작품에 등장하는 광대는 40 00:06:46,565 --> 00:07:00,341 능력보다 융통적 존재를 상징합니다. 41 00:07:00,341 --> 00:07:13,118 - 이런 식으로 사람들이 더 융통적으로 존재한다는 점이 예술가의 통찰입니다. 42 00:07:13,118 --> 00:07:20,945 초상화라고 말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. 사실, 초상화로 정의하기 어렵습니다. 43 00:07:20,945 --> 00:07:29,612 초상화는 인간의 얼굴을 상징적으로 옮긴 매우 특징적인 것이 아니니까요. 44 00:07:29,612 --> 00:07:34,796 초점 없는 눈이 관찰자에게 말하는 것 같지만 판독이 어렵습니다. 수수께끼 같은 시선은 애매합니다. 45 00:07:34,796 --> 00:07:43,485 예술가님께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. 이런 특별한 눈을 지닌 특별한 표정을 채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? 46 00:07:43,485 --> 00:08:09,770 에고를 나타냅니다. 현대인들은 그들의 진정한 에고를 모릅니다. 그래서 항상 눈이 두드러집니다 47 00:08:09,770 --> 00:08:20,394 이렇게 두드러진 눈은 사람들의 에고를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. 48 00:08:20,394 --> 00:08:27,120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내면을 잘 알거나 예상하지 못합니다 49 00:08:27,120 --> 00:08:35,497 눈을 통해 대상의 에고를 표현하려고 했습니다. 50 00:08:36,233 --> 00:08:49,484 인물에 사용된 기법이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됩니다. 51 00:08:49,484 --> 00:08:51,622 어떤 재료를 사용했나요? 52 00:08:51,622 --> 00:09:00,962 제 기법에는 오일 파스텔, 오일 스틱, 혼합 오일을 사용했습니다.- 53 00:09:00,962 --> 00:09:04,736 제 기법에 오일 파스텔을 사용했습니다. 54 00:09:04,736 --> 00:09:11,538 여기 멘타나 갤러리에서 두 번째 전시회를 여셨는데요. 55 00:09:11,538 --> 00:09:24,442 작품이 전시된 전시실을 둘러보았습니다. 갤러리와 함께 작품 활동을 계속하시는 데 관심과 가능성이 있나요? 56 00:09:24,442 --> 00:09:39,147 앞으로 이탈리아에서 그리고 또 다른 국가에서 갤러리와 함께 작품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. 57 00:09:39,147 --> 00:09:50,699 물론, 앞으로 이곳 이태리에서 또 다른 국가에서도 전시회를 하고 싶습니다. 58 00:09:50,724 --> 00:10:19,257 분명, 이탈리아에서 다른 전시회를 계획하고 있고 멘타나 갤러리와는 계속 함께 할 것입니다. 향후 이벤트에 대해 말하면 우선, 59 00:10:20,247 --> 00:10:29,184 저의 ‘Excellent clown’ 시리즈를 계속 진행할 것입니다. 60 00:10:29,184 --> 00:10:37,638 더 심오하게 연구하고 지금 이 갤러리에 전시된 대부분의 작품보다 더 큰 작품에 집중할 것입니다. 61 00:10:37,638 --> 00:10:59,863 여러분 기억해주세요. 이번 전시회 후, 본국인 한국 서울에서 전시회를 열 계획입니다.